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단국대 대학원과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 업무제휴 협약 체결

  • 등록일
    2022-06-20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961

 

법무법인 시헌은 2022. 6. 20. 단국대 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사업단(단장 이환수 교수)과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보안이슈 관리와 관련한 경영 및 계약, 교육 사업 분야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단국대 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은 2019년부터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산업기술보호법") 및 산업보안경영 연구자를 육성하고, 기업과 국가 재산의 효율적인 보안체계를 연구하고 있는 산업보안 관련 전문기관으로, 산업기술보호법에 근거하여 산업보안 전문인력의 양성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무법인 시헌은  스타트업, 벤처기업부터 상장기업에 이르기까지 일반 기업자문은 물론, 지식재산권(IP)의 출원과 보호, 부정경쟁방지, 벤처투자, 사모펀드투자, M&A 등의 전문적인 분야에서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법무법인 시헌은  풍부한 업무수행 경험과 전문적인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단국대 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과 함께​ 기업의 보안컨설팅, 기술이전계약, 직무발명보상기준, 기술위수탁계약, 전략물자 수출입관리, 대기업중소기업 간 기술 이전시 임치 등 산업보안과 관련한 법률 쟁점을 검토하고, 이에 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 및 법률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토대로 단국대 대학원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사업단​과 법무법인 시헌은 산업보안 관련 대학원생의 교육과 산업보안 전문가의 육성 업무를 공동 수행하며, 기술일반, 중소기업분과, 방위산업분과의 산업보안 이슈에 대해서도 함께 대응하고자 합니다. 

IT 기술 및 관련 산업의 발전으로 기술보호, 산업보안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 보다 강조되고 있는 요즘, 산업보안 분야의 전문기관인 단국대 대학원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사업단​과 법무법인 시헌의 업무협력은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벤처기업의 발전 및 대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게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